배려가 친절입니다, 세계속의 감동 강릉!

강릉시는 본청을 비롯한 읍·면·동, 직속기관 및 사업소 등 78개 부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8년 행정서비스 품질조사 평가'를 실시한 결과 지난해보다 2.1점이 상승한 87.1점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외부 전문조사 기관에 의뢰하여 약 3개월간(8~11월) 전화 친절도 조사 및 방문 조사를 실시했으며 조사 결과에 따른 사후 현장코칭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기관별 분석에서는 본청, 읍면동, 직속기관 및 사업소 순서를 보였고 지난해의 전화 평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보였던 방문조사에서는 7.2점이 향상된 89.5점을 받아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전화 친절도 조사에서는 지난해보다 다소 하락하였으며 추가질문여부확인 및 종료인사가 미흡한 것으로 평가됐다.

강릉시는 행정서비스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하수과와 교2동을 비롯한 6개 부서(본청·직속기관·사업소 3, 읍·면·동 3)를 친절 우수부서로 선정했고 문화예술과 장은성 주무관 등 10명의 공무원을 친절 공무원으로 선정했다.

시 관계자는“지난해보다 좋은 평가를 받았으나 첫인사, 종료인사 등 미흡한 부분이 나타나는 만큼 2019년에도 직원 친절 생활화를 위한 CS 교육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