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산동 캠핑장과 풍차펜션 운영방식도 대폭 개선

사진=화천군 제공

청정한 자연과 아름다운 풍광으로 캠퍼들의 성지로 떠오르고 있는 화천군이 여름철 성수기를 대비해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군은 올해 첫 선을 보인 화천 평화의 댐 오토캠핑장이 폭발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최근 주변 시설물과 인근 세계평화의 종 공원 일대 제초작업을 마쳤다.

뿐만 아니라 캠핑장과 연계된 한뼘길, 국제평화아트파크 등의 정비를 말끔히 완료했다.

이 밖에 에코스쿨 생태체험장 내 정자 보수가 마무리됐으며, 평화의 댐 선착장에 안전을 위한 볼라드 설치도 끝냈다.

또 화천군이 운영하는 상서면의 풍차펜션과 만산동 캠핑장의 운영방식이 6년 만에 대폭 개선된다.

군은 두 곳의 야간 통합 근무제를 도입하는 한편, 내달부터 새로운 통합 예약 시스템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평화의 댐 주변 오토캠핑장과 에코스쿨 생태체험장에는 현재까지 약 500여 팀이 방문해 화천의 청정자연을 만끽했다.

이달 말까지 예약도 약 70여 건이 차 있는 상태다.

특히 지난해 11월 평화의 댐 치수능력 증대사업 완료 이후 개장한 오토캠핑장은 주변 평화의 댐과 세계평화의종공원, 세계 최대 트릭아트, 비수구미, 한뼘길, 평화누리길 등 주변 관광지와 시너지효과를 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여름축제 시즌을 맞아 화천을 찾는 캠퍼들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