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고성군, 제1회 고성DMZ 전국유소년 클럽 축구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9.07.28  00:19:58

공유
default_news_ad2

고성군(군수 이경일)은 오는 7월 28일부터 7월 31일까지 4일간 고성종합운동장에서 “제1회 고성 DMZ 전국유소년 클럽 축구대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는 FIFA 8인제 룰을 준수해 전국 유소년 축구클럽 U-12(12세 이하) 10팀, U-10(10세 이하) 10팀 총 20개 팀이 참석해 조별리그 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28일 고성종합운동장에서 개회식을 열고 고성종합운동장에서는 U-12 경기를 치르고, 고성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는 U-10 경기가 진행되며 준결승전, 결승전, 시상식이 이어진다.

군은 이번 대회에 선수 및 학부모, 대회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가하는 만큼 고성군의 전국적인 홍보효과는 물론 지역 내 경제적 파급효과까지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고성군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국단위의 유소년 클럽 축구대회 유치로 스포츠 이벤트 활성화 지역으로서의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서고 있는 가운데 지스포츠에이전시, 지스포츠클럽이 공동주최하고 지스포츠에이전시, 사)한국구기스포츠연맹에서 공동주관하는 첫 번째 대회로써 한국축구의 미래인 어린 꿈나무들을 조기에 발굴·육성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열리는 대회이다.

군 관계자는 “하계 성수기를 대비하여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및 고성군 투어 지원 등 좀 더 내실 있고 실효성 있는 스포츠 대회 유치를 위해 만전을 기하는 한편 대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현 전국에 있는 유소년 팀은 모두 참가 가능하지만 대한축구협회에 등록되어있는 1종 선수들은 참가 할 수 없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39
ad38
ad37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