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산사와 낙산해변, 동해신묘 일원

양양군이 2020년 새해 첫 소망을 기원하는 해맞이축제를 일출명소 낙산사와 낙산해변, 동해신묘 일원에서 개최한다.

군은 낙산사 범종 타종식과 동해신묘 제례 등 역사와 전통을 가진 양양의 독특하고 차별화된 해맞이 문화에 다양한 이벤트를 가미해 보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기해년(己亥年) 마지막 날인 31일 오후 2시부터는 낙산해수욕장 백사장에서 새해소망을 적어서 날릴 수 있는 연날리기 체험을 할 수 있고 군민들과 방문객들의 안녕을 기원하는 대형연날리기 시연회가 개최된다.

또한, 오후 8시부터는 낙산해변 3개소 마련된 특설무대에서는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양양을 찾은 관광객과 지역주민을 위한 해맞이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양양지역 예술인단체로 구성된 버스킹팀은 팝,가요,트로트,요들등 여러 종류의 음악을 선사하며, 김영삼 팝페라 가수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연예인들이 3시간 동안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같은 시간 낙산사 홍예문 입구부터 후문(낙산비치호텔 방향)까지는 저마다 소원을 밝히는 연등이 낙산해변 북편 오봉산 자락을 화려하게 수놓아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연출한다.

새해 카운트다운을 통해 자정을 알리면 낙산사 원통보전 앞에서는 정념 주지스님을 비롯한 지역 주요인사가 함께한 가운데 새해를 알리는 범종 타종식이 거행된다.

군은 관광객들을 위해 특설무대 스크린으로 타종식 장면을 실시간으로 중계하기로 했다. 타종 후에는 멀티미디어 불꽃놀이가 5분 동안 진행돼 낙산해변의 밤하늘을 화사하게 밝힌다.

또 새해 첫날 6시 50분에는 강원도 기념물 제73호로 지정된 동해신묘(東海神廟, 양양읍 조산리)에서 국태민안과 풍농, 풍어를 기원하는 제례봉행이 유도회 주관으로 진행된다. 동해신묘는 고려시대부터 나라에서 동해의 용왕에게 제사를 지내온 역사적 장소이다.

군은 해맞이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행사기간 구급차와 소방차를 상시 배치하는 한편, 낙산해변 일대 공용 주차장 12개소와 교차로 등에 경찰서와 공무원, 사회봉사단체 인력을 배치해 원활한 교통흐름을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양양지역의 경자년(庚子年) 새해 첫 일출시간은 오전 7시 43분이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