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억원 규모 아동돌봄쿠폰 4월중 지급 -

속초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양육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4월 중‘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아동돌봄쿠폰은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만 7세 미만의 자녀를 둔 가구에 아동 1인당 40만원(4개월분) 상당의 카드 포인트를 아이행복카드 또는 국민행복카드에 부여하는 방식이다.

이를 위해 4월 3일부터 5일까지 보건복지부에서 지급 대상 아동 보호자에게 문자메시지로 카드 보유 여부 및 보유카드 정보를 안내한다.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대상자들은 동주민센터나 카드사 영업점 등에 직접 방문해 신청할 필요가 없으며, 카드를 2개 이상 사용하는 경우에는 대상자 편의를 위하여 최근 사용 내역이 있는 카드로 우선 안내된다.

만약 변경하려는 경우, 복지로 또는 동 주민센터에서 4월 6일부터 10일까지 원하는 카드로 변경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변경하지 않으면 안내된 카드로 자동 지급된다.

아이행복카드나 국민행복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 보호자들은 4월 6일부터 복지로 또는 동주민센터에서 기프트카드를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작성한 주소지로 배송할 계획이다.

카드포인트는 사용자의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 모두를 고려하여, 속초시 외에도 강원도 내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 일부 매장에서의 사용은 제외된다.

속초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노력하는 상황에서 읍면동 주민센터나 지역화폐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카드 포인트 지급 방식을 채택하였다.

속초시 관계자는 아이돌봄쿠폰 사업이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 시스템이 마련되는 대로 최대한 신속하게 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