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먼시, 타이저우시, 하이커우시 등에서 마스크 및 소독제 보내

동해시와 교류하는 중국의 3개 도시에서 코로나19 극복 지원을 위해 동해시에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지원한다.

시에 따르면, 중국 투먼시에서 손소독제 300㎖와 180㎖ 3천개, 타이저우시에서 마스크 1만 5천매, 하이커우시에서 마스크 5만매의 기부 의사를 밝혔다.

중국 하이커우시에서 발송한 마스크 5만매는 4월 1일 인천공항에 도착해 통관절차를 거쳐 2일 오전 동해시에 도착했으며, 타이저우시의 마스크 1만 5천매와 투먼시의 손 소독제는 배송지연 문제만 없다면 4월 중 모두 도착할 예정이다.

중국 하이커우시 인민정부 딩후이(丁暉) 시장은 심규언 동해시장에게 보낸 서한문에서 “최근 귀 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해 시장님과 동해시민들께 진심어린 위로의 뜻을 전한다.”며, “인류는 운명공동체로서 서로 협력해야만 전 세계적인 위험과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 하이커우시 정부와 하이커우시 시민들은 동해시의 바이러스 방역을 위한 노력을 적극 지지하며, 미력하나마 최선을 다해 동해시에 도움을 드리고 싶다.”는 따뜻한 마음을 전해왔다.

한편, 동해시는 지난 2월 중국이 코로나19 발생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투먼시와 타이저우시 등에 마스크 10,000매를 지원할 계획이었으나, 국내 코로나 확산 및 마스크 부족사태로 지원이 무산된 바 있다.

동해시는 중국 3개 도시에 서한문으로 감사의 뜻을 전하고, 중국에서 보내온 마스크와 손 소독제는 소중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