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2020년도 찾아가는 강원진로박람회 및 필통(Feel이 通 하는) 한마당”을 운영한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 19로 인해 안전과 보건, 방역 등 제약으로 인한 지역청소년들의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와 무기력감이 증대됨에 따라 지역 청소년들의 일상생활에 활력과 동기를 주고, 청소년 스스로의 미래에 대한 설계와 비전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 할 뿐만 아니라, 양질의 청소년 활동을 개발‧보급하여 코로나 19시대를 슬기롭게 이겨내는 운영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운영된다.

총 1부와 2부로 운영되며 1부“강원진로박람회”는 특수분장사, 카지노딜러 등 13개의 진로체험부스를 운영하며 빅데이터 전문가, 웹툰작가 등 청소년선호도가 높은 직업특강까지 마련 되었으며 2부“필통(Feel이 通 하는) 한마당”은 학교전체의 선․후배 뿐만 아니라 교사까지도 함께 어우러지는 레크리에이션과 미니운동회, 다양한 이벤트활동으로 구성·운영된다.

코로나 19라는 특수한 상황을 감안해 안전이 최우선으로 보장되는 “2020년도 찾아가는 강원진로박람회 및 필통(Feel이 通 하는) 한마당” 이 운영 될 수 있도록 사전 행사장 소독, 참가자 전원 자가문진표 작성, 발열 발생여부 확인 등 참가 신청 학교와의 안전 및 보건, 방역에 만전을 기해 운영할 예정이다.

영월군청소년수련관(관장:박금성)은 “이번 활동을 통해 코로나 19 시대 이후의 청소년활동의 안전이 우선 확보되고 시대적 변화에 발 맞추어 복합 융합적인 프로그램 개발 보급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활동에 참여한 마차고등학교 원기연 학생부장 선생님은 “코로나 19로 인한 위축된 학사일정에 단비와도 같이 프로그램 활동 이라며 더욱 안전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

“2020년도 찾아가는 진로박람회 및 필통(Feel이 通 하는) 한마당”은 8월11일 마차고등학교, 12일 상동중․고등학교가 참여신청 하여 운영되며 지역호응에 힘입어 1회 더 연장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참가신청 및 해당 활동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3-813-1388)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