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발맞추어 온라인으로 진행

강원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0월 9일 청소년의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하여 춘천시청소년수련관, 춘천YMCA와 함께 2020 온라인유권자정치페스티벌「청소년 정책토론 배틀」을 개최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에서는 유권자와 정치인의 소통과 화합의 축제인 유권자정치페스티벌을 2018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발맞추어 온라인 형식으로 개최한다.

이와 관련, 강원도선관위는 위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도내 중학생 8팀(2인 1팀)이 참가한 가운데 ‘비영리기관에서 이루어지는 학교 밖 교육도 학교 수업 시간으로 인정되어야 한다.’라는 논제로 온라인 프로그램(Zoom)을 이용한 비대면 토론 배틀을 개최하며, 대회 진행 및 심사는 춘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온라인으로 이루어진다.

강원도선관위는 “토론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선의의 경쟁을 통해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하고, 토론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다양한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2020 온라인유권자정치페스티벌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온라인(http://www.유권자정치페스티벌.kr) 및 한국선거방송(etv.go.kr, KT올레TV 273번‧티브로드 205번)등을 통해 송출되며, 페스티벌 기간 중 청소년 정책토론 배틀의 주요 장면도 송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