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춘천시장, 이탈리아 대사, 알베르토 몬디 등 참석해 현판 제막식 개최

춘천시정부가 국제슬로시티 지정 현판 제막식을 개최한다.

시정부는 지난 3월 국제슬로시티연맹 온라인 조정이사회에서 국제슬로시티연맹 가입 승인을 기념해 현판 제막식을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오는 28일 오후 3시 춘천시청 남문 앞에서 춘천시장, 한국슬로시티본부 이사장, 이탈리아 대사, 홍보대사 알베르토 몬디, 춘천시의회 의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또, 이번 현판 제막식에서는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를 국제슬로시티 춘천 홍보대사로 위촉한다.

알베르토 몬디는 이탈리아인으로, 슬로시티의 시작인 이탈리아 출신을 위촉하여 상징성을 부여했다.

한편, 춘천시정부는 2019년부터 국제슬로시티연맹 가입을 위한 노력을 해왔다.

그동안 국제슬로시티연맹 가입을 목표로 슬로시티 가입 설명회, 슬로시티 가입승인을 위한 연구용역, 국내 실사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슬로시티는 전통과 자연생태를 슬기롭게 잘 지켜나가면서 느림의 미학을 기반으로 인류의 지속적인 발전과 진화를 추구해나가는 도시로, 시정부의 철학과 맞닿아 있다.

특히, 지속가능한 발전, 성숙과 성장의 균형을 이루어 나가겠다는 선언으로서의 의미를 갖는다.

또한 생태, 전통문화, 지역기업, 사회적 가치에 중점을 두고 정책을 추진하겠다는 정책방향의 선언적 의미도 담고 있다.

이철호 관광과장은 “현판 제막식과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춘천시가 국제 슬로시티로의 출발을 선언하게 됐다”며 “국제슬로시티로서 지역 고유 자원과 문화가 공존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