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임위원회 안건심사 조례안 등 일반안건 심사

강릉시의회는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최익순, 산업위원장 정규민) 별로 조례안 등 일반안건 심사하였다. 

행정위원회에서는 ▶ 조대영 의원이 「강릉시 경로당 지원 조레 일부개정 조례안」심사하며, 지역사회 노인 여가활동에 대한 수요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로 노인복지시설, 경로당 등의 운영 지원을 위한 지역봉사지도원을 위촉하여 노인복지 증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산업위원회는 ▶ 김기영 의원이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심사에서 "재정을 건전하고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해서 순 세계잉여금을 더 줄여야 한다고 지적하며, 정확한 예산편성과 철저한 집행으로 순 세계잉여금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구했다. ▶ 정규민 의원은 「수소충전소 구축 부지제공 동의안」심사에서 "정부의 핵심사업으로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을 펼치고 있지만, 기본적인 시스템이 안 되어 있어 선진국에 비해 수소차 보급이 늦어지고 있다고 말하며, 현재 구축 예정인 수소충전소도 관리·감독을 철저히 해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 시켜 줄 것"을 당부했다. ▶ 배용주 의원은 「수소충전소 구축 부지제공 동의안」심사에서 "현재 구축 예정 부지인 시청사 진·출입로 문제, 청사사용객의 주차 문제 등을 해소하고, 탄소 중립 및 친환경적인 시장조성에 선제적으로 대응 할 수 있도록 제2의 부지선정도 지금부터 고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