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청소년수련관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강릉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평창동계올림픽 바로알기 프로젝트 ‘평창동계올림픽은 내 가슴에’,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 프로젝트 ‘꿈꾸는 국대를 응원합니다!’,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특강 ‘평창동계올림픽을 디자인하다’, ‘오물조물 내 손안에 올림픽’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들은 올림픽 성공개최를 기원하고,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응원하며, 청소년들이 스스로 주체적인 의식을 가지면서 주도적으로 올림픽 분위기 조성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자 실시된다.

‘평창동계올림픽은 내 가슴에’ 참가자들은 4기에 걸쳐 평창동계올림픽 이모저모, 올림픽 마스코트(수호랑·반다비) 인형 만들기, 올림픽 가방 만들기, 올림픽 메달 만들기 등을 통해 올림픽과 관련된 여러 가지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면서 올림픽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갖게 된다.

‘꿈꾸는 국대를 응원합니다!’ 참가자들은 직접 손글씨로 편지를 작성하고 응원선물을 손수 포장해 본인이 응원하고 싶은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전달하면서 올림픽 선전을 응원한다.

또, ‘평창동계올림픽을 디자인하다’와 ‘오물조물 내 손안에 올림픽’ 참가자들은 올림픽 글자패턴 디자인, 오륜기 한지 콜라주, 수호랑 성화봉송 오르골 등 올림픽과 관련된 여러 가지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통해 올림픽에 대해 친근하게 다가선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12월 27일(수) 이후부터 실시하며, 접수는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마감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www.gnyouth.kr)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033-640-4794~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