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수석대변인 추혜선

이명박 전 대통령이 다스의 실소유자라는 증거가 속속들이 밝혀지고 있다. 김성우 전 다스 사장이 다스의 전신인 대부기공을 설립하는 과정 전반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지휘 아래 이뤄졌다는 사실을 실토했다. 

김 전 사장은 사무실과 공장부지 검토 과정 모두에서 이 전 대통령에게 보고 승인 절차를 거쳤다고 했으며, 공장 설비 구매 작업 역시 이 전 대통령이 지휘했다고 밝혔다. 이 전 대통령에 대한 특검 당시 거짓진술을 했다는 것을 밝힌데 이은 폭로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검찰의 포토라인 앞에 설 날이 머지않았다는 신호다. 지난 10여 년 동안 이 전 대통령은 다스와의 관계를 부인하며 선을 그어왔다. 그러나 국민들은 꼼꼼하신 ‘가카’께서 권모술수로 사실을 은폐했다는 의문을 계속 가지고 있었다. 이제 그 의문이 진실과 맞닿아있었다는 것이 점점 드러나고 있다. 

이 전 대통령 측과 여당의 일각에서는 이명박 전 대통령과 얽힌 진실 밝히기가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어불성설이다.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는 지난 10여 년간 국민들의 숙원이었다. 같은 편이라는 이유로 이 전 대통령의 비리를 함구해왔던 지난 집권 세력은 ‘공범’ 소리를 들어도 할 말이 없는 처지이다. 

이 전 대통령이 저지른 패악은 다스에서만 그치지 않는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스스로 모든 진실을 밝히고 순순히 죗값을 치러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