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부터 23일까지, ‘만남과 배움을 통한 행복한 연수’ 실시 -

강원유아교육진흥원(원장 최명순)은 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자 320명을 대상(방과후교육사, 시간제기간제교사, 장애유아지도사)으로 유치원 방과후 과정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영서권은 19일(월)부터 20일(화)까지 강원유아교육진흥원에서, 영동권은 강원도교육연수원에서 22일(목)부터 23일(금)까지 실시한다.

연수에서는 ‘만남과 배움을 통한 행복한 연수’라는 전체 주제로 △ 「유치원 방과후 과정의 이해」강의로 시작하여,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전통놀이의 재발견」, △「유아미술놀이」, △「동화구연의 실제」, △「안전하고 올바른 약의 사용」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자들의 전문적 자질 향상 및 역량 강화와 더불어 방과후 과정 운영의 내실화에 중점을 두었다.

강원유아교육진흥원 최명순 원장은 “이번 유치원 방과후 과정 연수가 전반적인 유치원 방과후 과정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교과목 편성과 함께 실질적인 놀이 중심의 방과후 과정을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연수는 전년도에 비해 많은 신청자들이 지원해 연수 신청기간 이틀 만에 연수 모집 정원 300명이 초과되어 연수 대기자들까지 생겨나 눈길을 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